화성'을' 지역위원회는 매월 마지막주 월요일마다 정기적으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여 지역의 주요 현안과 문제들에 대해 해결하고 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11월 25일 열린 운영위원회는 지역위원회 각급 운영위원장을 비롯한 운영위원, 특별위원회, 당원협의회 위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확대 연석회의로 진행됐다.
이번 회의에서는 현재 동탄 정현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인 송준서 학생을 ‘더불어민주당 화성을지역위원회 청소년 자문위원장’으로 위촉, 임명장을 수여했다. 송준서 위원장은 현재 동탄총학생회연합회 회장, 청년희망미래재단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으며, ‘민주당의 발전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모으고 싶다. 진석범 지역위원장님을 비롯한 각급 위원장님들께 많이 배워가며 열심히 활동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진석범 지역위원장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서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중요하다. 송준서 청소년 자문위원장 같은 지역의 인재들이 함께 뜻을 모은다면 지역의 현안과 문제해결을 위한 시너지가 생길 것 같다’며, ‘지역위원회 위원장님들께서도 송준서 청소년 자문위원장이 열심히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지지 부탁드린다’고 했다.
화성'을' 지역위원회는 당원이 주인이 되는 ‘당원중심 지역위원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12월 16일 화성'을' 지역위원회 전 당원이 함께하는 송년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박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