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삼봉삼담축제가 화성시 봉담읍 봉담호수공원 일원에서 9월 9일 열렸다.
삼봉삼담축제는 '2023 읍면동 자생 특화 축제 공모사업 지원'을 통해 열렸으며, 봉담읍 주민자치회가 주최/주관했다. 봉담읍 관내 기관 및 사회단체가 지원하고 화성시와 봉담읍 행정복지센터가 후원했다.
1부와 개회식, 2부로 나눠진 행사에서는 오전 봉담 문화의 집 사물놀이반의 길놀이로 오프닝이 시작되었으며, 주민자치프로그램, 슈팅 업, 새한 태권도 시범단, 엔젤보니타, 봉담파워점핑, 봉담7080통기타의 공연으로 1부 공연이 이뤄졌다.

12시 30분부터는 어울림 극단의 어린이 연극으로 눈길을 끌었다.
개회식 직전 공연으로는 화성누리의 모듬북공연이 있었고, 봉담행복콰이어 여성합창단의 공연이 시선을 사로잡았다. 1시 30분부터 이어진 개회식에서는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하여,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권칠승 국회의원, 석호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 김회철 도의원, 박진섭, 배현경, 위영란, 유재호, 명미정, 송선영, 공영애 시의원이 참석했다.

2시 20분부터 이어진 2부 공연에서는 디스코장구 한우리, 화성소리사랑, 동남아 패션쇼, 줌바댄스, 라인댄스, 케이팝 댄스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및 댄스 동아리의 공연이 있었다. 하모니카 연주와 팬플루트 합주, 가요버스킹 등의 공연도 진행됐다.

강병무 봉담읍 주민자치회장은 인사말에서 “좋은 계절에 봉담읍 주민과 함께 제10회 삼봉삼담축제를 할 수 있어 큰 영광이다” 라며, ‘삼봉삼담축제가 10회가 됐고, 이 축제가 이웃과 마을을 알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강 회장은 “봉담읍의 주인은 봉담주민이다” 라며, “봉담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주인의 자세로 임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다”라고 말했다.
석호현 국민의힘 당협위원장은 인사말에서 "봉담 축제가 하나 밖에 없는 것 같은데, 정명근 시장님 내년에는 예산 늘려주셔서 많은 축제가 활발하게 진행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라고 말했다.
미담플러스 박상희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