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플러스 박상희 기자
`
화성상공회의소(회장 안상교, 이하 화성상의) 소공인특화지원센터는 오는 2월 24일(화) 오후 1시부터 2시 30분까지, 화성상공회의소 3층 세미나홀에서 「2026년 소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2026년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추진하는 주요 지원사업을 안내하고,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소공인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화성소공인복합지원센터의 주요 지원사업 안내를 비롯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KTR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주요 시책 설명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래의 지원사업은 2026년 화성상공회의소 소공인특화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지원사업으로, 화성시 관내 상시근로자 10인 미만 집적지 소공인을 대상으로 추진된다.
▲경영 및 기술 역량 강화 교육, ▲제품개발 지원사업, ▲인증취득 지원사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 ▲마케팅 지원사업, ▲산업재해 예방 지원사업 등 소공인 자생력 강화를 위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화성상공회의소 소공인특화지원센터 관계자는 “집적지 소공인 기업이 변화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사업과 교육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관심있는 소공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2026년 소공인특화지원센터 사업설명회는 2월 20일(금) 18시까지 접수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