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플러스 박상희 기자

한국잡월드는 화성시인재육성재단과 함께 화성시 내 거주하는 외국인가정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 체험 지원을 지원하며 안정적 정착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나섰다.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한국잡월드, 화성시글로벌청소년센터터(센터장 강은이)는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난 11월 24일 이주배경청소년 20명과 함께 한국잡월드에서 미래 진로 탐색을 위한 직업체험 프로그램과 실제 직업 현장을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욕구 맞춤형 체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이번 활동에서 청소년들은 패션 직업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패션쇼장에서 직접 스타일리스트와 모델이 되어 패션쇼를 개최해보는 경험을 했다. 또한 자동차 디자인 체험을 통해 자신만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자동차 외형을 설계하며 창의적 역량을 발휘했다. 이 외에도 스마트팜, 건축사무소, 그린크래프트 등 다양한 직업군 체험에 참여하며 미래 진로에 대한 이해를 넓혔다. 이 뿐 아니라 한국잡월드는 청소년들의 진로 및 직업 이해의 확장을 위해 ‘플라이존’을 연계하여 전문 강사와 함께 드론 조종에 대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받았으며, 드론축구 체험을 통해 활동의 재미와 성취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었다.
화성시글로벌청소년센터 센터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진로 활동을 경험하며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글로벌청소년센터는 관내 이주배경 청소년의 권리 증진과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한국어 교육 ▲진로·진학 상담 ▲취업 및 자립 지원 ▲심리정서 상담 ▲맞춤형 사례관리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희망 있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 031-224-1101 / www.globalyouth.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