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플러스 박상희 기자

(사)한국축구지도자협회(회장 설동식)는 “화성시 체육회와 손잡고, 프로 진출을 꿈꾸는 아마추어 축구 선수들을 위한 대규모 공개 테스트 ‘2025 한국축구선수 트라이아웃’을 오는 11월 3일부터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서 개최한다”라고 밝혔다.
(사)한국축구지도자협회는 “이번 트라이아웃은 선수들이 시즌 종료 후 여러 프로구단을 개별적으로 방문하며 테스트를 받아야 했던 현실적인 불편을 해소하고, 투명하고 공정한 기회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준비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프로 입단을 희망하는 유망주들을 한자리에 모아 테스트 경기를 진행함으로써 선수에게는 편의성을, 구단 관계자에게는 숨은 인재를 효율적으로 발굴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플랫폼을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K리그 1부터 K4까지 국내 프로·실업 구단 감독과 스카우터는 물론, 해외리그 진출의 교두보를 마련하기 위해 해외 스카우트와 에이전트도 초청해 참가 선수들의 취업 문호를 국내는 물론 국외로까지 넓힐 계획이다.
설동식 (사)한국축구지도자협회 회장은 “이번 트라이아웃은 단순한 선수 선발 행사를 넘어, 재능 있는 선수들이 겪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덜어주고자 기획된 공익적 성격의 취업 지원 사업”이라며 “잠재력 있는 선수들이 정당한 기회를 통해 프로 진출의 꿈을 이루고, 각 구단은 팀에 꼭 맞는 인재를 발굴하는 상생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 아울러 이 사업이 앞으로도 선수들에게 지속적인 기회의 장이 되도록 매년 이어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트라이아웃의 모든 경기는 ㈜비주얼스포츠의 후원으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되어,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국내외 축구 관계자들에게도 선수들의 기량이 공개될 예정이다.
□ 2025 한국축구선수 트라이아웃 개요
사업목표: 아마추어 축구선수 취업 문호 확대 및 숨은 엘리트 인재 발굴
주최/주관: (사)한국축구지도자협회, 화성시체육회
후원: 한국대학축구연맹, (사)한국스포츠에이전트협회, ㈜비주얼스포츠
참관단: 대한민국 프로축구연맹 산하 K1~K4 지도자 및 스카우터, 국내외 에이전트 및 축구단 관계자
테스트 일자 및 장소:
- 1그룹 (고교 졸업자 및 일반 선수): 2025년 11월 3일(월) ~ 11월 6일(목)
- 2그룹 (대학생): 2025년 11월 10일(월) ~ 11월 13일(목)
장소: 동탄반송체육공원 축구장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569-2)
주요 참가 자격 (2025년 10월 기준):
- 고교 이상 졸업자 중 현재 소속팀이 없는 선수
- 4년제 대학교 4학년 재학 선수
- 특성화대학교 2학년 재학생 중 소속팀 감독의 추천을 받은 선수
- 2003년 이전 출생한 대학교 선수
□ 참가 신청 방법
신청 기간: 2025년 10월 14일(화) ~ 10월 28일(화) 20:00까지
신청 절차: 온라인 서 제출 → 서류 심사 → 실전 경기 테스트
신청서 : https://naver.me/xpBw9YnA
□ 문의
대학교 선수 : 02) 2002-0717 (한국대학축구연맹)
고교 및 일반 선수: kfca@k-fca.org [(사)한국축구지도자협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