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담플러스 박상희 기자

한국사법교육원 화성지원 (지원장 박은숙)이 주관하는 화성시민로스쿨 제8기 개강식이 지난 8월 19일 화요일 화성남부사회복지관 2층 세미나실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올해로 출범 3년째를 맞은 화성시민로스쿨은 화성 지역 오피니언 리더들에게 법률 지식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날 개강식에는 제 8기 수강생 19명을 비롯해 각 기수 회장 및 임원진 등 20여 명의 내외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한국사법교육원 이영근 이사장, 홍석태 총동문회장, 권순성 골프동아리 회장(4기 회장), 1기 김두환 회장, 2기 이정애 회장, 3기 황현도 회장, 5기 정종익 회장, 6기 신봉은 회장, 7기 박기호 회장 등이 함께해 따뜻한 응원을 보냈다.
행사는 △1부 입학식 △2부 오리엔테이션 및 교과과정 안내 △3부 수강생 자기소개 △4부 과정운영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한국사법교육원 이영근 이사장은 “시민로스쿨 교육을 통해 법의 문턱을 낮추고, 일반 시민들이 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법의 대중화·생활화에 맞는 최상의 교육을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한국사법교육원 화성지원 박은숙 지원장은 “법 상식을 배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회교육의 중요한 가치인 관계 형성을 함께하는 과정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특히 이번 8기 모집에 많은 도움을 주신 총동문회원님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홍석태 총동문회장도 “살아가면서 인연은 무엇보다 소중하다. 오늘 맺은 인연이 오래도록 지속되기를 바라며, 시민로스쿨 8기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한편, 화성시민로스쿨 8기 과정은 8월 19일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11월 25일 수료식까지 총 14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지역사회와 함께 가치 있는 일을 하며 건강한 단체로 성장하는 화성시민로스쿨의 앞으로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