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법교육원 화성지원, “커피시인 윤보영과 함께 하는 열린강좌” 열어

  • 등록 2024.05.27 21:27:10
크게보기

 

한국사법교육원 화성시민로스쿨 총동문회 (회장 김일규)는 5월 27일 저녁 6시 30분부터 8시까지 화성종합경기장 내 화성생활문화센터 지하 1층 교육실에서 “커피시인 윤보영과 함께 하는 열린강좌”를 진행했다.

 

윤보영 시인은 ‘세상에 그저 피는 꽃은 없다 사랑처럼’ 등 20 여 권의 시집과 ‘윤보영 시인처럼 감성시쓰기’ 교재를 발간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이다.

 

윤보영 시인은 “감성시란 사진 한 장에 담길 감동을 아름다운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시는 쉽게 써야 한다. 그래야 독자가 받아들일 수 있다”라고 강의했다. 또한 윤 시인은 “한국에서 유행하는 감성시는 ‘그리움’과 ‘사랑’과 ‘당신’이라는 주제가 있다. 있는 그대로 쓰는 것이다. 독자가 주인공이 되게 하면 된다”라고 말했다.

 

이 날 행사에는 1기 ~ 4기 동문회장과 원우, 5기 수강생들이 함께 했다. 외빈으로 총동문회장 김일규, 시민로스쿨 1기 회장 홍석태, 2기 수석부회장 이규식, 3기 회장 임명식, 4기 회장 권순성이 참석하여 축하했다. 김홍성 화성시의회 전 의장도 참석했다. 김홍성 전 의장은 "시 한줄 표현에 숨은 감성을 찾은 시간이다" 라고 소감을 말했다.

 

화성시민로스쿨 총동문회 김일규회장은 "우리의 슬로건이 '함께 하는 세상 참 좋다'이다. 총동문회에서 진행하는 행사에 원우들이 많이 관심 가져주시고, 참여해 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화성지원 박은숙 지원장은 "윤보영 시인의 감성시를 통해 잠시 나마 마음속에 잠들어 있던 감성과 잊혔던 그리움을 깨우는 시간이 되었다. 좋은 시간 마련해 주신 총동문회장님과 임원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박상희 기자

박상희 기자 desk@midamplus.com
Copyright @주식회사 미담그룹. All rights reserved.

프로필 사진
박상희 기자

안녕하세요
미담플러스 대표, 편집장 박상희 기자 입니다.

법인명 : 주식회사 미담그룹 주소 : 경기도 화성시 효행로 1068 리더스프라자 607호 등록번호: 경기, 아 53641 | 등록일 : 2023년 6월 5일 , 010 8911 4513 발행인 : 박상희| 편집인 : 박상희 지면 구독 1년 10만, 농협 355-0085-8585-63 주식회사 미담그룹 입금 후 문자로 주소 전송시 구독 완료 문의 desk@midamplus.com Copyright @미담플러스 Corp. All rights reserved.